공지사항

[보도자료] 제 3회 세종한국어평가 시행

Author
FCCCQ
Date
2023-07-21 16:12
Views
1902
2023년 세종한국어평가(SKA: Sejong Korean Langage Assessment) 시행

몬트리올세종학당에서는 9월 2일과 3일에 제 3회 세종한국어평가(SKA)를 시행한다. 세종한국어평가(SKA)는 전 세계 한국어를 학습하는 언어 사용자의 한국어 의사소통 능력을 평가하며, 응시자격은 한국어를 모국어가 아닌 제2 언어나 외국어로 학습하는 언어 사용자이다. 이번 9월 2일에 있을 평가는 전세계 23개국 세종학당 34개소에서 동시에 시행될 예정이다.

세종한국어평가는 세종학당재단이 주관하고 공인 결과지를 수령하는 시험으로, 한국어 학습자들의 한국어 역량을 측정하여 본인의 한국어 능력 등급을 확인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제 3회 세종한국어평가는 총 4과목(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으로 평가 방식은 PBT(지필평가), CBT(컴퓨터 평가), iBT(인터넷 비대면 평가)이다. 몬트리올세종학당에서는 9월 2일에 듣기, 쓰기, 읽기 부문을 지필평가로 시행하고 말하기 부문은 iBT(인터넷 비대면 평가)로 시행한다.

올해의 세종한국어평가는 지난 해와 같이 무료로 진행되며, 성적표는 10월 중으로 수령한다. 현재 응시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몬트리올세종학당의 누리집 (https://coursdecoreen.ca/) 새소식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평가 결과는 한국어 능력이 필요한 한국내외의 기업 지원 시, 한국 대학이나 대학원 입학 및 졸업에 사용 가능하다.

문화체육관광부 산하의 대한민국 대표 국제문화교류 공공기관인 세종학당은 전세계 82개국 270개소에서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널리 알리고 있는 곳이다. 캐나다에서는 몬트리올, 워털루, 캐나다 한국문화원 등 3개소가 운영 중이며, 이 중 몬트리올 세종학당은 퀘벡지역의 대표 한국어 교육기관이다.  본 학당에서는 퀘벡 주 뿐만 아니라 노바스코샤 주 및 온타리오 주에 거주하는 학생들이 수강 중이며, 동부 캐나다에서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 세종학당은 한국어 뿐만 아니라 한국문화의 보급을 위해 다양한 무료 문화강좌를 지속적으로 개발 및 운영하고 있다.